"직접 먹어보고 검증했습니다" 매일 먹으면 당뇨와 비만이 싹 사라지는 이것 (+영양제 추천)
나이가 들어갈수록 근육량이 감소하여 우리 몸의 신체 나이는 본인의 나이대로 유지하는 것이 힘듭니다. 근육 소실이 일어나게 되면 제일 먼저 나타나는 질병이 바로 당뇨와 고혈압, 비만인데요.
매일 먹으면 당뇨와 비만이 싹 사라지는 이 음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육의 중요성
40대가 되면 근육량이 1% 감소하고, 60대가 되면 20%, 80대가 되면 우리몸의 근육중 50%가 감소하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성인병의 발병율이 노령층에 나타나게 되는 이유도 바로 근육량이 감소해서 인데요. 근육은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공장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육을 유지하는 운동은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1.근력운동
운동기기도 좋고 자신의 신체 무게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매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통해서 근육을 키우기도 하고 유지하기도 합니다. 더불어서 같이 먹어주어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단백질입니다.
2.단백질 보충
운동못지않게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사람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권장량이 다 다릅니다. 시중에 알려져 있는 단백질 섭취 권장량이 헷갈리신다면 이렇게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 하루 권장량 = 나의 몸무게
위의 말이 무슨 말이냐면 예를 들어서 나의 체중이 60kg이라고 치면 나에게 필요한 단백질 하루 권장량은 60g이상 입니다.
BCAA성분 섭취
이렇게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은데 특히 단백질 중에서도 BCAA가 함유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BCAA는 분지쇄아미노산으로 류신, 발린, 이소류신을 이야기하는 것인데 아미노산이 부족하게 되면 단백질을 아무리 많이 섭취했다 하더라도 근육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같이 드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시중에서 단백질 제품을 구입해서 드시는 분들은 반드시 성분중에 BCAA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D
비타민D 또한 부족해도 근육량 소실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부갑상선의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고 근육 대사를 촉진하게 되어 근손실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키우시는 분들은 비타민D도 함께 섭취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만약 비타민D의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자연적으로 햇볕을 쬐어서 합성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 하루에 20분 정도 햇볕에 피부가 노출되는 정도로 해주시면 우리 몸속에 비타민D가 합성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