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10명 중 9명이 몰라서 못받는 위, 대장 내시경 보험금 4가지 (+못 받을 경우 해결 방법) :: 꿀팁 다 퍼주는 착한 언니
반응형

우리가 매년 꼬박 꼬박 받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검진인데요. 이 중에서 특히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은 아주 중요한 검진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위, 대장 내시경은 검진을 받고 난 후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거의 90% 이상 사람들이 몰라서 받을 수 있는데 못 받고 있다는 위, 대장 내시경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대장 내시경 보험금 4가지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을 한 후에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잘 살펴보세요.

 

 

✅ 의사의 권유로 내시경을 받은 경우

 

 

우리가 건강검진때 받는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을 제외한 의사가 직접 내시경을 받아보라고 권유한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내시경 검사 비용이 청구 가능합니다.

 

 

 

✅ 용종을 제거한 경우

 

 

건강검진 자체의 대장 내시경이나 위 내시경의 경우는 실비 보험 청구가 되지 않지만 건강검진을 하면서 용종을 제거한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결과시 이상 소견에 따라 발생한 추가 의료비용은 보장이 된다는 보험약관에 의거해서 용종제거비용, 조직검사비용이 청구 가능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고 계세요. 단, 진단서 의사 소견에 반드시 그 사실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숨은 보험금 찾으러 가기

 

 

 

 

✅ 수술비 특약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위 내시경이나 대장 내시경을 했을때 용종을 제거했다면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단, 수술비 특약이 들어가 있어도 모두 보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생명보험사의 종수술비특약 또는 손해보험사의 질병수술비특약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이 특약의 종류에 따라서 10만원~50만원의 금액이 결정됩니다.

 

 

용종이 많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용종의 갯수만큼 보험금이 나오는 것은 아니며 60일 이내에 용종이 여러번 발견되었다고 해서 여러번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구체적인 약관에 대해서는 해당 보험사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자리암인 경우

 

위 내시경이나 대장 내시경을 하고 난 후에 용종이 발견되어 떼어낸 후에는 반드시 조직 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만약 이 결과 제자리암으로 진단을 받게 된다면 유사암 진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자리암이란 거의 극 초기의 암으로써 0기에 해당하는 암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는 보험사에서는 절대로 보험금을 지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는 손해사정사를 통해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검진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

 

이렇게 몰라서 못 받는 보험금이 아주 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3년 이내에만 신청하면 지금이라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여태 검사했던 위, 대장 내시경의 경우에 위에 해당하는 사항이 1개라도 있다면 보험금을 돌려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스스로 건강하게 사는 듯 보여도 검사를 해보면 아주 작은 용종이 하나쯤은 발견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큰 병이 아닌 아주 작은 용종이므로 무섭다고 건강검진을 소홀히 하지 마시고 꼭 건강검진지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92%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보험

 

https://shinee85.tistory.com/119

 

“전세보증금 100%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직 변호사가 알려주는 전세보증금 돌려받는 5가지 방법

세상에는 집이 있는 사람도 있고 전세 또는 월세로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전세로 사는 분들이 제일 많습니다. 만약 계약이 끝나고도 보증금을 주지 않는 임대인이 있다면 어떻게 할까요

shinee85.tistory.com

 

https://shinee85.tistory.com/115

 

"1인당 25만원씩" 6차 재난지원금 정부에서 한 번 더 드립니다 (+신청방법)

어제 정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각 지방마다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곳이 결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재난지원금과는 무관하게 받을 수 있는 이번 재난지원금이

shinee85.tistory.com

 

https://shinee85.tistory.com/113

 

"소득, 자산 모두 상관없습니다" 월세 3만원부터 시작한다는 작정하고 내놓은 임대주택 (+신청방

지난주 공고가 뜬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무주택 세대원이면 누구나가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이나 자산과는 무관하게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고는 기존 시세보다 30~5

shinee8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