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구별해야 합니다" 90% 사람들은 모르는 진짜 병원과 가짜 병원 구분하는 방법 :: 꿀팁 다 퍼주는 착한 언니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하여 병원이 이제 아주 익숙한 곳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다양한 병원들이 있어서 어디갈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동네에 둘러보면 병원과 의원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병원과 의원의 차이점을 아신다면 이제부터는 절대로 이곳에는 가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vs 의원

 

병원이라는 이름을 달려면 우선 환자를 입원시킬 수 있는 병상이 30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즉, 병상이 30개 미만이라면 의원이라는 칭호를 달아야 합니다.

하지만 의원도 전문의가 있고 일반의가 있는데 이들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의 : 의대를 졸업하여 의사 국가고시를 합격한 후에 의사 면허 자격을 취득하면 일반의
  • 전문의 : 위와 같은 과정을 겪은 후에 1년간 인턴을 거쳐서 3~4년 동안의 레지던트 생활을 보낸 후 전문의 시험에 합격해야만 전문의
 
 

  일반의와 전문의 구별 방법

 

이 둘을 우리가 보는 간판에서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OOO 내과 의원' 이라는 칭호를 쓰게 된다면 전문의이고 'OOO 의원 내과' 라는 칭호를 쓰게 되면 그냥 일반의가 진료하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즉,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은 진료과목을 의원이라는 말의 앞에 쓸 수 있지만 일반의가 진료하는 곳은 진료과목을 앞에 붙일 수 없습니다.

 

이렇게 병원과 의원 그리고 전문의와 일반의가 진료하는 곳의 명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